NEWS

뉴스

제목 서산시, 대규모 호텔·리조트 조성 기대

안녕하세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파트너 (주) 고을 입니다.
오늘은 서산시, 대규모 호텔·리조트 조성 기대 소식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서산시, 대규모 호텔·리조트 조성 기대


(주) 고을 | 서산시 관광종합 마스터플랜 권역별 주요 사업

1조 원대 관광 마스터플랜 발표 효과

충남 서산시가 1조 600억 규모의 관광종합 마스터플랜을 발표하며 리조트급 숙박시설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 이완섭 시장은 19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산시 관광종합 마스터플랜을 ▲해양·생태자원 웰니스 관광 강화 ▲역사·종교 문화유산 세계적 명소화 ▲체험 및 체류형 관광지 조성으로 구분해 설명했습니다.

​ 그는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체험형·체류형 관광지 및 숙박시설 조성을 위해 21개 관련 사업, 총 사업비 5725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라며 "우선 2024년까지 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국제크루즈선 유치와 서산 바이오·웰빙·연구특구 내 관광 시설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이와 관련 1조 원 이상이 투입되는 종합관광 사업이 본격화되면 자연스럽게 숙박사업을 희망하는 민자투자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 실제 대산항 인근에 호텔을 짓겠다는 문의와 바다 자원을 활용한 대규모 리조트 입지를 물색하는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다는 것이 서산시 관계자의 귀띔입니다.

​ 이완섭 시장은 "앞으로 공항, 철도, 육로 등 진행 중인 4대 교통망이 확충되고 종합관광 마스터플랜에 따라 사업이 진행되게 되면 관광의 기본인 숙박시설(호텔, 리조트 등)이 먼저 들어설 것은 자명하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 시장은 호텔, 리조트 등 숙박시설은 시 차원이 아닌 민자의 형태가 바람직하다는 견해와 함께 조만간 가시적인 움직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관광산업과 관련한 서산시의 비전을 꼼꼼히 따져 희망하는 투자자에게는 행정적 도움을 주되 예정된 시차원의 투자가 아닌 민자의 경우 수용의 한계가 있음으로 선점할 필요도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 한편, 약 1조 595억 원이 투입(민자 3929억 포함) 되는 서산시 관광종합 마스터플랜 사업은 ▲해양·생태 자원 연계 웰니스 관광분야 13개, 3135억 원 ▲역사·종교 문화유산 세계 명소화 분야 13개, 1735억 원 (민자 200억 포함) ▲체험형·체류형 관광지 조성 분야 21개, 5725억 원(민자 3729억 포함)입니다. ​


오늘은 서산시, 대규모 호텔·리조트 조성 기대 소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충남 서산 대산읍 토지 상담문의는 (주) 고을과 함께 하세요.